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compose
- boxing
- Kotlin
- maxLength
- Retrofit+RxJava
- apk 빌드 오류
- 글자 수 제한
- 이미지 라운딩
- 버튼 누르는 효과
- 입력감지
- rounding
- 레트로핏
- 참조형
- url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 기본형
- 코틀린
- retrofit
- Lint found fatal errors while assembling a release target
- Android
- EditText
- Retrofit 2.0
- XML
- Gif넣기
- Glide라이브러리
- android api호출
- 글자 줄임 표시
- ellipsize
- 서버 통신
- 안드로이드
- 버튼 클릭 효과
- Today
- Total
목록2021/03 (3)
단비의 개발블로그
레이아웃 Background를 주어 다양한 형태로 만드는 것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간단하지만 잘 잊어버리가 쉬워서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기록을 겸하는 포스팅입니다. 먼저 res/drawable 폴더에 새 Drawable Resource File 을 위와 같이 생성합니다. shape 속성은 도형을 지정하는 속성으로 rectangle, oval, ring, line 이 있습니다. corners에 radius를 지정해주면 모서리 라운딩이 가능합니다. radius의 속성값이 클수록 모서리가 더 둥글게 됩니다. 그 후 배경을 주고 싶은 레이아웃의 background 에 지정해줍니다. 여기에서는 Button이지만 TextView, 레이아웃 View에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형태를 보입니..
코틀린의 자료형 코틀린은 기본적으로 null 허용을 하지 않습니다. 즉, 값이 항상 할당되어야 한다는 원칙이 있습니다. 코틀린은 참조형 자료형만을 주로 사용하는데, Int, Long 등의 null을 허용하지 않는 변수들은 컴파일 후 기본형 (Primitive Type) 으로 변환되어 JVM에서 실행됩니다. 물음표(?)를 붙이면 코틀린에서도 null 할당이 가능하죠. 예를 들면 Int?, Long? 등은 기본형으로 변환되지 않고 힙(Heap) 공간에 저장됩니다. 그래서 null을 가질 수 있는 Int?는 래퍼 클래스인 Integer으로 박싱(Boxing) 되어 처리됩니다. 즉, Int -> Int (Primitive type) Int? -> Integer 이와같이 처리됩니다 코틀린의 동등성 연산 (== ,..
JAVA 기본형(Primitive Type) byte, short, int, long, float, double, boolean, char, void 위와 같은 변수들이 있다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다. 실제 연산에 사용된다 모두 소문자로 시작된다 비객체 타입이므로 null 값을 가질 수 없다 저장공간에 실제 값을 가진다 참조형(Reference Type) 위의 8가지 자료형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참조형이다.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다. 값이 저장되는 공간의 주소를 저장하는 공간으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한다 null로 초기화 시킬 수 있다 클래스형(Class Type), 인터페이스형(Interface Type), 배열형(Array Type) 이 있다 Wrapper Class 기본형에 null을 넣고 싶거나 객체..